이노온, 서울이 인정하는 우수 중소기업 인증 ‘2025 하이서울기업’ 선정
- Ino-on
- 2025년 10월 4일
- 1분 분량
이노온 서울시, 서울경제진흥원(SBA) 주관 ‘하이서울기업’에 신규 선정
기술력, 성장 가능성 등 공식 인정

서울경제진흥원(SBA)에서는 서울시 소재 유망 중소기업 100개 기업을 2025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하였으며, 이노온이 ‘AIoT 기술을 활용한 시설물 모니터링 서비스(GB솔루션)’으로 하이서울 기업에 선정되었다.
AI + IoT 아웃도어 시설물 관리 ‘GB 솔루션’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이노온이 서울시의 혁신 성장 우수 기업 인증 제도인 ‘2025년 하이서울기업’에 최종 선정됐다.
‘하이서울기업’ 인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하며, 혁신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대표적인 브랜드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서울시가 인증하는 기업이라는 신뢰도 높은 기업 이미지를 대외적으로 확보하게 되며, 글로벌 진출 지원, B2B 협업 서비스,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도모할 기회를 얻는다.

이노온은 이번 하이서울기업 선정으로 서울시가 공인하는 우수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특히, 아웃도어 AI + IoT 시설물 관리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초기 막대한 비용 및 시설 투자가 필수적인 시설물 모니터링 사업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XaaS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 GB 솔루션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는 등 혁신적인 서비스로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GB 솔루션은 데이터 기반 원격 모니터링, 자동화, 지능화, Field Platform을 이용한 사용성, 확장성, 시설물 모니터링 사업에 XaaS 도입 서비스화 등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노온 박태림 대표는 “2025년 하이서울기업 선정은 이노온의 기술 혁신 역량과 ‘GB 솔루션’이 만들어가는 IT 기술 기반 Innovation의 가치를 서울시로부터 인정받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기업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서울시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아웃도어 시설물 관리 서비스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노온의 ‘GB 솔루션’은 국내 시장을 넘어 필리핀, 캄보디아, 일본 등 해외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이노온은 이번 하이서울기업 선정을 계기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글로벌 시설물 관리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