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Ino-Vibe GB(이노-바이브 GB)' 산자부 신기술인증 취득

이노온은 지난 2023년 12월 13일 주식회사 케이블브릿지, 주식회사 에이치이에스콘설턴트와 공동으로 자사의 차세대 AIoT 센서 플랫폼 ‘Ino-Vibe GB(이노-바이브 GB)’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국가 신기술(NET) 인증을 받았다.

     



산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하는 신기술 인증 제도는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 발굴해 우수성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신기술의 우수성을 인증해 줌으로써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고, 신뢰성 제고를 통해 초기시장 진출기반을 조성해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해당 인증은 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다. 또 독창적인 신기술로서 선진국 수준보다 우수하거나 동등하고 상용화가 가능한 기술과 국가기술력 향상과 대외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술의 경우에 부여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받은 Ino-Vibe GB(이노-바이브 GB)는 기존 케이블 보도교 모니터링을 위한 IoT센서의 한계를 개선한 다중센서와 AI를 활용한 위험경보 시스템을 접목한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이다.

     



이노온 박태림 대표는 “이번 국가신기술 NET 인증은 산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이노온의 차세대 AIoT 센서 플랫폼 ‘Ino-Vibe GB(이노-바이브 GB)’의 기술력을 인정 받은 것”이라며, “이노온은 앞으로도 이노-바이브 GB의 글로벌 사업화를 위해 지속적인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회수 2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