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온, 신규 CI·BI로 브랜드 리뉴얼
- Ino-on
- 5월 15일
- 1분 분량
㈜이노온, 신규 CI·BI로 브랜드 리뉴얼
이노온은 2025년 5월 CI(Corporate identity)를 새롭게 변경하고, 브랜드별 컬러 및 전용글꼴을 새롭게 적용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CI 변경 이후 약 10년만에 진행된 리뉴얼 프로젝트이다. 이번 리뉴얼은 창업 이후 10년 이상의 업력을 가진 아웃도어 AIoT 전문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며 제품별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노온의 CI는 디자인과 색상 모두 달라졌다. 기존 엠블럼 형태뿐이던 CI를 엠블럼, 심볼마크, 국문 및 영문 로고타입, 시그니처 국·영문 조합으로 세분화하여 매체 및 상황에 따른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새롭게 제작된 심볼 마크는 웨어하우스(창고)를 상징하는 공간 안에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연상케 하는 문양을 담아, 미약한 시작을 넘어 도시의 모든 인프라를 관리하고 아우르는 큰 기업이 되고자 하는 이노온의 진취적이고 야심찬 포부를 담았다.
또한 제품별 라인업에 맞는 브랜드컬러 및 전용글꼴로 변경된 새로운 BI를 적용했다. 이는 이노온 제품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각 제품군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노온 관계자는 “이노온은 AIoT 기술개발 및 연구에 집중하며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환경 구축을 위해 시설물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적극적인 시설물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제시해 왔다”며 “이제는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통신서비스까지 아우르는 도시 안전관리 AIoT 서비스 플랫폼 전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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