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인천광역시 인천항 항만시설물 점검 및 계측에 Ino-Vibe GB 사용
Ino-Vibe GB 도시 시설물 모니터링 A.IoT 서비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활용하여 항만시설물 점검·계측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항만 계측 장비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이번에 새롭게 Ino-Vibe GB를 항만시설물 점검·계측 시스템에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항만은 자연 또는 인공적으로 축조하는 시설물로서 외력으로 작용하는 파랑을 막아 선박이 안전하게 정박하여 적재된 화물을 싣고 내릴 수 있게 하는 해상과 육상을 연결하는 시설입니다. 이러한 시설물에 이상이 생기면 큰 재난으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대비하는 것이 필수 입니다.
지난 4월, Ino-Vibe GB를 항만에 설치 한 후 데이터를 분석해 보았는데요. 배가 주기적으로 드나드는 상황과 정박되어 있는 상황을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Ino-Vibe GB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관제웹을 통해 이상 징후에 대한 실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관리와 재난재해에 대한 선제적 대응, 이제 Ino-Vibe GB와 함께 하세요.
감사합니다.
We Sense Cities!
Ino-Vibe GB는 온도, 가속도, 기울기, 변위, 변형률, 풍향/풍속, 수위, GNSS(GPS) 그리고 AI 객체인식이 가능한 현장 이미지까지 신뢰성 있는 현장 플랫폼과 센서들로 원하는 도시 시설물의 상태를 바로바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Ino-Vibe GB는 점점 노후화 되고 있는 도시 시설물들은 왜 스마트폰처럼 단순하게 모니터링 될 수 없을까 하는 물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전원이 공급되면 무선(LTE)으로 바로 계측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 다양한 종류의 센서도 플랫폼에 연결하면 동일하게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는 솔루션, 하지만 계측 데이터와 시스템 자체의 신뢰성은 기존 유선 시스템에 비해 절대 뒤지지 않는 솔루션,
이런 솔루션은 Ino-Vibe GB가 유일합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2021년, 2022년, 2023년 국토부 IoT 사업을 통해 전국 800대 이상 설치되어 그 유효성과 신뢰성이 검증되었으며, 지금도 꾸준히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고 추가하여 그 성능이 점점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이노온은 IoT 기술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기술과 서비스를 연구합니다.
Commenta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