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뉴스] 영동대교 Ino-Vibe GB 유지보수 현장을 가다.

서울특별시 한강교량 안전감시 시스템 유지보수 현장: 영동대교 편

Ino-Vibe GB 도시 시설물 모니터링 A.IoT 서비스


지난 2024년 4월 22일 월요일

서울특별시 한강교량 안전감시 시스템의 일환으로 영동대교에 설치된 Ino-Vibe GB 유지보수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이날은 총 4명의 이노온 직원이 현장점검에 나섰는데요. 이번 현장점검은 프로그램 개발자도 함께 했습니다. 이노온의 개발자들은 원격 지원 뿐만 아니라 현장 방문 점검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동대교에는 총 7대의 Ino-Vibe GB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7대 모두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고, 기기의 설치 상태도 깨끗하게 잘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Ino-Vibe GB는 간단한 문제의 경우 원격 지원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간편하게 wi-fi 로 기기에 접속해서 기기의 상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치, 현장 점검, 유지 보수를 모두 저희 이노온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노온은 기기와 서비스의 문제를 신속히 파악하고 판단하여 완벽한 유지 보수와 서비스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We Sense Cities!

 

Ino-Vibe GB는 온도, 가속도, 기울기, 변위, 변형률, 풍향/풍속, 수위, GNSS(GPS) 그리고 AI 객체인식이 가능한 현장 이미지까지 신뢰성 있는 현장 플랫폼과 센서들로 원하는 도시 시설물의 상태를 바로바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Ino-Vibe GB는 점점 노후화 되고 있는 도시 시설물들은 왜 스마트폰처럼 단순하게 모니터링 될 수 없을까 하는 물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전원이 공급되면 무선(LTE)으로 바로 계측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 다양한 종류의 센서도 플랫폼에 연결하면 동일하게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는 솔루션, 하지만 계측 데이터와 시스템 자체의 신뢰성은 기존 유선 시스템에 비해 절대 뒤지지 않는 솔루션,

이런 솔루션은 Ino-Vibe GB가 유일합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2021년, 2022년, 2023년 국토부 IoT 사업을 통해 전국 800대 이상 설치되어 그 유효성과 신뢰성이 검증되었으며, 지금도 꾸준히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고 추가하여 그 성능이 점점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이노온은 IoT 기술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기술과 서비스를 연구합니다. 



조회수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